스페리칼 플레인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스페리칼 플레인 목록

  • 5
    • SB

      구면축수 베어링은 고탄소크롬 베어링 강을 열처리하여 연삭한 후,

      인산염 피막을 입혀 조립한 중하중 자동조심 미끄럼 베어링입니다.

      SB는 GE에 비해 폭이 넓고 두께가 두꺼우므로,

      GE보다 더 많은 하중을 받는데 적합합니다.

      일반적으로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윤활 급유가 필요하며,

      몰리브덴이 함유된 리튬계 그리스를 권장합니다. 

  • 4
    • GE

      구면축수 베어링은 고탄소 크롬 베어링 강(SUJ2)을 열처리하여 연삭한 후,

      인산염 피막을 입혀 조립한 중하중 자동조심 미끄럼 베어링입니다.

      이 유형은 큰 레이디얼 하중 및 양방향의 특정 스러스트 하중을 동시에 부하 할 수 있으며,

      충격하중에 강하므로 각종 건설장비의 유압 실린더 끝단 연결부 및 트럭의 서스팬션용으로

      장착될 수 있는 저속 중하중 요동부에 적합합니다.

      유럽에서 폭넓게 채택되고 있는 유형입니다.

      특히 GE...2RS는 양면에 방진효과가 높은 Dust Seal을 부착하고 있는 씰 부착형입니다.

      일반적으로 윤활유는 정기적으로 공급하여야 하며, 몰리브덴이 함유된 리튬계 그리스를

      권장 합니다. 

  • 3
    • JETS

      JETS는 주문제작사양으로서, 스테인리스 강으로 만들어지고

      외륜의 접촉면에 스테인레스 메쉬를 바탕으로 코팅된 무급유 소재가 들어있습니다.

      JETS는 화학 약품을 쓰는 곳에서 적합하며,

      수중에서도 녹이이나 부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2
    • JET

      외륜은 강재로 되어 있으나 열처리가 되어 있지 않으므로 홈에 끼워 맞출 때,

      외륜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JS와 마찬가지로 주의를 요합니다.

      JMC에서 개발한 JET는 국제 규격을 최소화하여, 좁은 면적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디자인 하였습니다.

      외륜의 접촉면, 즉 볼과 마찰부에는 무급유 소재가 들어 있어, 베어링이 충격을 주는

      요동 운동을 전달하더라도 완충 작용을 하여 소음 없이 작동하도록 해 줍니다.

      오일을 공급하지 않아도 내마모성 및 미끄럼 성분이 우수하여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정기적으로 윤활유를 공급해주면 지속적으로 원활하게 작동하여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 1
    • JS

      외륜은 강재로 되어 있으나, 열처리가 되어 있지 않으므로 조립시,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주의를 요합니다. 내륜(볼)과 하우징(외륜)과는

      적절한 클리어런스가 있으나, 하우징 혹은 내륜의 축을 다소 헐겁게 끼워,

      반드시 볼이 자유롭게 회전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조립을 잘못 할 경우 장비작동 시 고장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볼의 표면은 거울면처럼 가공이 되어 있으며 외륜과 볼 사이에는 동합금으로 된

      부시가 있어서 내마모성이 뛰어나며 조심이 불량한 곳에 적합합니다. 

잘만정공(주)